치솟는 전세가격, 그래도 주택을 구입하기가 꺼려진다면...

SH공사 장기전세 입주비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전세난의 해법은 주택을 구입하는 것일 텐데요.

 

전세난의 이유가 무엇일까요?

전세난의 가장 큰 이유는 주택을 살 의지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시장의 폭락, 하우스푸어 등 집을 샀을때의 문제점.

그것이 실제 내 주변에서 일어나다 보니, 전세로 확산이 되었고,

집주인 입장에서는 전세수요가 많아 집값은 떨어졌지만, 전세가격을 올려도....

들어올려는 사람이 많다 보니, 전세가격은 꾸준히 상승하여 왔다라는 점인데요.

 

 

 

 

 

 

 

 

이제는 강남, 송파, 강동에서 시작되는 재건축 이주로 인한 전세난이 또 추가 될 예정이라는 점인데요.

집을 사면 되는대, 왜? 그래도 집을 사지 않는 것일까?

 

집값이 예전처럼 오르지 않고(투자가치의 하락), 집을 소유함으로써

손해가 발생(비용 추가지출)하기 때문에, 주택을 소유하지 않으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서 수요가 압도적이다 보니, 전세가격을 낮추기가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계속 전세집 고민으로 이사를 다닐수도 없고, 집을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서, 분양시장이 살아나서 열기가 뜨거워지기도 하였는데요.

전세난의 해법으로 기존의 주택을 살 것인가? 분양을 받을 것인가는? 스스로 선택해야 하겠지요?

 

 

 

 

 

 

 

 

장기전세는 20년동안 거주가 가능한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거의 안정을 추구하는데요.

여기서 전세가격이 상한선이 정해져 있어서, 민간아파트처럼 뜬금없이 전세금을 올려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전세보증금도 일반 전세아파트와 차이가 많은데요.

특히 전용면적 59㎡(25평형)의 경우에는 경기도 전세가격보다도 더 저렴하다라는 점인데요.

주변시세의 3분의 1이하의 수준이라, 부담까지 줄여서 더 좋다라는 것인데요.

 

저렴한 전세가격으로 20년동안 내집처럼 거주가 가능한 아파트라는 점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들어가고 싶은 사람은 많고, 들어가기가 하늘에 별따기다 보니 로또아파트라 불리우는 이유입니다.

 

일단 20년을 거주한다라는 점 외에도, 이사를 하지 않아도 되니, 주거안정으로 인해,

이사비와 부동산 복비, 이사로 인한 스트레스등의 간접비용들이 절약이 되어 가계에 보탬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깡통전세.!

전세집도 전세집이지만, 깡통전세만큼 불안한 요소가 없습니다.

IMF때를 벌써 잊어버리신건 아니시겠죠? 전세가격이 시세의 70%를 넘어가면 위험입니다.

 

요즘은 90%를 넘어가기도 하지요?

집주인이 집값 하락으로 인해, 전세금을 못 빼준다고 한다면, 경매는 필수가 될 텐데요.

 

과연 여러분의 전세보증금은 안전하십니까?

그래서, 오히려 반전세가 안전하다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장기전세는 집주인이 SH공사이고, 전세가격이 워낙에 저렴해서,

나의 소중한 전세보증금이 떼일일이 없어서 안전하게 보관이 된다라는 점이 좋고,

전세자금대출도 수월해서 다른 용도로 자금을 쓰기에도 수월하다라는 장점을 갖습니다.

 

 

 

 

 

 

 

 

 

SH공사 장기전세 입주는 어떻게 할 수 있나?

장기전세는 입주방법이 현재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경쟁을 하고 입주를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로 구분했을때.......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31차 장기전세 가점기준표>

 

 

 

 

때마다 조금씩 룰이 바뀌고 있긴 한데요, 어느 한가지 항목으로만 입주를 결정하지 않는 일반공급.

일반공급은 종합점수로 평가하여, 최종 입주자를 정하는 방식이랍니다.

실제 차이는 부양가족 숫자, 그리고 가구소득에서 결정이 되는데요.

 

서울거주기간,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납입횟수라는 부분은 당연히 만점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가구 소득이 많은 분들은 힘들다고 보셔야 하기 때문에, 일반공급은 어렵습니다.

 

 

 

 

 

 

 

 

특별공급이라고 하는 부분은 과거 철거민 특별공급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원래 철거민들에게는 원가분양권이라는 것이 나왔었는데요. 분양권을 주지 않기 위함이었을까요?

장기전세라는 것을 만들면서 철거민들에게는 분양권 대신 장기전세 입주권으로 바뀌게 됩니다.

 

철거민들은 강제수용에 대한 보상차원으로 입주권을 받는 부분이어서, 당연히 경쟁이라는 것이 없지요.

그리고, 원하는 지역을 골라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감이 된 지구에도 들어 갈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득이나 재산 또한 퇴거기준이 없기 때문에, 소득이 많다 하더라도 장기전세에 입주가 가능하게 됩니다.

 

 

 

 

 

 

 

 

요즘 회사들이 강남권에 집중이 되어 있다보니, 상당수의 분들은 송파, 강남, 서초를 선호하는데요.

일반공급에서는 지역이 한정적이다 보니, 지역에 따라 경쟁률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보증금이라는 부분에서 볼때, 25평형이 압도적으로 더 경제적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지역을 제외하면, 놀라운 가격에 전세입주가 가능하구요.

 

33평형일때는 기준가격의 차이가 있어서, 25평형보다 평당단가가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도, 일반 전세보다는 저렴하고, 안전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지요.

 

 

 

 

 

 

 

 

특별공급 입주권은 위의 이미지와 같은데요.

신청지역은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에 입주 할 수 있도록 빈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정해진 법에 의해 진행이 되는 부분으로, "불법이다 아니다" 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 하는 이야기이구요.

 

당연히 합법이며, 입주권을 받느냐 못받느냐로 보심 맞을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철거민 특별공급의 진행절차는 위의 이미지로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사업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참고하심 좋을것 같습니다.

입주권이 발생되면, 6개월 이내에는 입주를 하셔야 됩니다.

 

 

입주권을 받았을때... 집이 없으면 어떻하지?

이런 의문점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랬답니다.

 

국민주택의 수급관리라는 부분에서 각 구청장은 매년 11월 30일까지 익년도 공급물량에 대해서,

SH공사 사장에게 통보하도록 하여, 수급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를 하고 있어 입주가 가능합니다.

보통 공가라고 해서 빈집으로 물량관리를 하고, 입주권을 받으면 바로 입주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양한 최신 유니트로 공급되는 장기전세 아파트는 민간아파트와 동일한 품질로 인기가 높습니다.

지역에 따라 유니트의 차이가 있으니, 입주를 희망하는 지역에 대해서 미리 확인을 하심 좋습니다.

 

 

 

 

 

 

 

 

 

SH공사 장기전세 아파트는...!

다양한 지역에 장기전세 아파트가 있어서, 생활권에 맞추어서 입주를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20년 동안 전세금 인상으로 인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복비 이사비가 SAVE가 됩니다.

젤 중요한 것은 나의 전세보증금은 안전하게 관리가 된다라는 점이 더욱 좋습니다.

 

 

 

 

 

 

 

 

도시계획사업으로 발생되는 철거민 특별공급으로 로또아파트라고 불리우는

장기전세 아파트로 전세난에 대한 해법으로 찾아본다라고 한다면, 굳이 집을 살 필요가 없겠죠?

 

 

SH공사 장기전세 그들만의 입주비법으로 예비신혼부부, 자녀분들 주택이 걱정인 부모님들,

주택을 처분하고 전세로 입주를 희망하시는분, 소득이 많아 일반공급은 어려운 분들.

누구나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라도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 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