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도 갈겸 브레이크도 점검할겸
휴가를 몇일 앞두고 방문한 쉐보레
서비스 센터라고 해야하나? 동네 정비소

한시간 반은 걸릴거라는 무서운 이야기
를 듣고 대기실에서 티비보다가 심심해
서 영맨이 가져다 놓은 카달로그를
뒤져본다


쉐보레 스파크
예전하곤 다르다는건 알겠는대 고급사양
이 많이 들어간건 맞는거 같다
대신 가격도 꽤나 오른듯하다

예전에 업무용으로 한대 뽑아서 탔었는
대. 정말 시끄럽고 차가 안나가서 답답
했던 기억이 아직도 난다.

대신 광폭타이어를 넣어놔서 주행은
나름 안정적이면서 재미있었던 기억
경차에 16인치 타이어폭을 195짜리를
넣어놨으니 그럴만도 하지


일단 경차중에서 안전성은 스파그가 값
이지라.... 라는 생각
예전차도 처음엔 많이 느렸지만 길을
잘 들여놔서 지금은 잘 달린다는...
이젠 다른 주인이 타고 당기지만


계기판도 달라지고 고급스러운 것들이
많이 첨부 되었다.
사실 경차가 저렴하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준중형 깡통이 가장 가성비 굿.

그때는 업무용이라 취득세 없고 부가세
환급 이런거 땜에 샀었는대 내차면
두번다시 경차는 사양

사실 아베오 RS 타고 깝치고 다닐라
했는대.... 동생이 안된다고 큰 차를 줘서
골목길 다닐때는 참 피곤하다

이젠 적응이 되긴 했지만


어쨌거나 경차의 가장 막강한
두가지 장점이라면 !!!

작아서 주차가 용이하다는 점과
어떠한 톨게이트에서도 50프로 감면
무적파워를 갖고 있는것이 경차의 장점

이번 스파크는 사이즈도 늘고 편의사양
도 좋아져서 경차를 선택한다면 당연
스파크가 좋을거 같다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인도에서처럼
3기통 디젤모델과 터보 모델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차가 광폭에 다운스프링 터보만 달아
주면 나름 재밌는 주행이 가능한대
엔진 출력이 아쉽다

그 부분만 해결되면 다시한번?
스파크!를 생각해 볼지도....

+ Recent posts